2022년 5월 13일 금요일

인플레이션

 미국 CPI는 주식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지표로 '소비자물가지수'라고도 불린다. 사전적 의미로는 소비재 및 서비스 시장에 대한 소비자가 지불하는 가격의 변동을 의미한다. 인간이 살아가는 데 있어서 필수로 소비할 수밖에 없는 주거비, 의류는 물론 외식비, 의료비 등 대부분의 분야에서 이를 종합하고 반영한다. 쉽게 말해서 물가 상승에 대한 지표라고 봐도 무방하다.

만약 CPI 지표가 상승을 한다면 가계의 실질임금은 감소하게 된다. 임금 액수는 그대로일지는 몰라도 물가가 상대적으로 올랐기 때문이다. 따라서 CPI 지표는 인플레이션을 측정하는 중요한 지표로 활용될 수 있으며 연준의 금리 인상에 큰 영향을 주기도 한다.


미국 증시는 6일(현지시간) 올 들어 최악의 날을 맞았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연준) 의장은 5일 오후 50베이시스포인트 이상의 향후 금리인상은 "연준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며 투자자들을 안심시키며 시장의 강세 상승을 이끌었다. 주요 지수는 모두 약 3% 성장했고 S&P 500과 다우지수는 거의 2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바로 다음날 정신을 차리며 연준이 치솟는 인플레이션을 억제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심을 가지며 내던지기 시작했다.

다우지수는 3.3% 하락했으며 S&P 500지수는 3.7% 하락했다. 나스닥 종합지수는 5.2% 폭락해 2020년 이후 최악의 날이었다.

Selemix Stock Chart Analysis - Selling Major Shareholder Stocks! The stock price is like this

 The share price of Celemix is...As soon as I looked at the chart...I wonder what this is. It's a stock that rebounded once after the li...